티스토리 뷰

영화 말할수 없는 비밀 주걸륜 계륜미 피아노배틀 줄거리 결말 스포일러 대만 단수이

대만영화 말할수 없는 비밀의 대략적인 줄거리는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피아노에 천부적인 소질을 보이는 주걸륜 (상륜 역)이 학교를 둘러보던중에 신비로운 피아노연주가 흘러나오는 옛 음악실을 발견하고 그 곳에서 계륜미 (샤오위 역)을 만나게 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이 영화를 보셔서 스포라고 할것도 없긴 하지만 영화의 마지막 결말은 다소 충격이었죠. 빽투더퓨쳐의 마지막편을 본 기분이랄까.. 이쯤됨 이 영화가 시간여행을 소재로 한 영화라는걸 안보신 분도 아실수 있겠죠.

영화는 샤오위와 상륜의 풋풋한 사랑을 소재로 하긴 했지만 중간중간 소름이 돋아요 ㅋㅋ 약간의 미스테리 공포느낌?

여기서 상륜이 말하는 비밀 secreat은 아마 시크릿 악보를 말하는것 같은데요, 악보에는 이런 문구가 있죠. "음표를 따라 여행을 떠나시오, 처음본 사람이 당신의 운명이리니 여행을 마치고 나면 빠른 건반을 타고 돌아와야 하리라" 악보에 적힌 이 내용이 모든것을 말해주는 것 같네요.

여튼 말할수 없는 비밀은 대만 영화중 손꼽히는 영화가 되었고, 주걸륜이란 배우겸 감독을 알리는데 많은 영향을 끼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 생각해요.

영화 촬영장소인 단수이는 많은 대만여행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가 됐고, 촬영지인 담강중학교와 진리대학 역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말할수 없는 비밀 하면 빼놓을수 없는게 바로 피아노배틀 장면인데요, 이부분은 약간 빠르게 편집한거라고 하네요. 

말할수 없는 비밀과 함께 왕대륙의 나의 소녀시대도 많은 인기를 끌었었죠. 어쨌든 말할수 없는 비밀의 결말은 해피엔딩 같지만 과연 해피엔딩인지.. 알다가도 모르겠네요 ^^ 이 두 영화는 다시보기해도 좋을만큼 잘 만들어 진거 같아요.

댓글